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흔한건강정보

119 안심콜 서비스, 한 번 등록으로 생명을 지킨다! 신청 방법 총정리

by mygoodlife 2025. 2. 2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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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9 안심콜 서비스란?

119안심콜서비스는 응급 상황 발생 시 119에 신고하면 미리 등록된 건강 정보와 보호자 연락처가 자동으로 전달되는 서비스입니다. 고령자, 독거노인, 만성질환자, 장애인 등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필요한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.

119안심콜서비스

119안심콜서비스의 주요 기능

긴급 신고 시 자동 정보 제공
신고자가 사전에 등록한 질병 정보, 복용 약물, 보호자 연락처 등이 소방청에 자동 전송됩니다.

신속한 응급조치 가능
소방대원이 환자의 건강 상태를 미리 파악하여 최적의 응급처치를 할 수 있습니다.

보호자에게 즉시 연락
신고와 동시에 보호자에게도 연락이 가도록 설정할 수 있어, 가족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.

응급상황 시 위치 정보 공유
휴대전화 GPS를 활용해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여 구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.


119안심콜서비스 등록 방법

119안심콜서비스는 소방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.

📌 등록 절차

1️⃣ 119안심콜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(여기 클릭)
2️⃣ 회원가입 및 로그인 진행
3️⃣ 본인 및 보호자 정보 입력
4️⃣ 질병 정보 및 복용 약물 등 추가 등록
5️⃣ 등록 완료 후 필요 시 수정 가능

간편 신청하기
119안심콜서비스 등록 바로가기


119안심콜서비스, 이런 분들께 꼭 필요합니다!

혼자 거주하는 고령자 및 독거노인
심장질환, 당뇨 등 만성질환자
거동이 불편한 장애인
응급상황이 우려되는 어린이 및 보호자

119안심콜서비스를 꼭 등록하세요!

응급상황은 예고 없이 찾아옵니다.
사전에 정보를 등록해두면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.
지금 바로 119안심콜서비스에 가입하고, 나와 가족의 안전을 지키세요!

🔹 등록은 무료이며, 간단한 절차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🔹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! 👉 119안심콜서비스 등록하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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